롯데쇼핑 e커머스사업부, 기업혁신대상 장관상 수상

롯데온 운영 롯데쇼핑 e커머스사업부
고객 만족·조직문화 개선·친환경 활동, 상생 노력 등서 점수

8일 오후 열린 제29회 기업혁신대상 시상식에서 나영호 롯데쇼핑 e커머스사업부 대표(왼쪽에서 두번째)가 수상 후 직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롯데쇼핑 제공).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롯데쇼핑 e커머스사업부는 8일 산업통상자원부와 대한상공회의소가 공동 주최한 제29회 기업혁신대상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기업혁신대상은 새로운 아이디어로 경영혁신을 이뤄내고, 지역사회와 상생하며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실천하는 기업 우수사례를 발굴·시상하고자 1994년부터 시행 중이다. 지난해부터 ESG 평가지표를 심사항목에 도입해 기업의 ESG 경영에 대한 사회적 요구와 기대를 반영하고 있다.

롯데온을 운영하는 롯데쇼핑 e커머스사업부는 플랫폼을 통한 고객 만족 및 조직문화 개선, 친환경 활동, 중소상공인과의 상생 노력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이번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말했다. 회사 측은 "올해 프리미엄 뷰티, 명품, 패션 등 전문관을 오픈했고, 구매 데이터를 분석한 고객 맞춤형 추천 및 검색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하며 고객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ESG 경영의 일환으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상공인의 동반성장을 위해 온라인 판로 개척 지원 활동과 교육을 지속적으로 진행 중이며, 동반성장펀드 및 명절조기대금 지급 등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자금 지원에도 나서고 있따.

나영호 롯데쇼핑 e커머스사업부 대표는 "고객만족, 입점 셀러 및 중소상공인과의 동반성장을 위해 펼친 경영혁신 활동들이 우수한 평가를 받아 이번 수상까지 이어지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경영을 펼칠 수 있도록 사업 전방위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유통경제부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