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박강수 마포구청장, 외국인과 김장김치 만들기 체험

[서울시 자치구 포토 뉴스]박강수 마포구청장 14일 오후 마포나루 새우젓 축제 수변무대에서 외국인들과 함께 김장김치 만들기 체험 행사 동참 ... 용산구-그랜드코리아레저, 복지증진 업무협약 체결 ... 김태우 서울 강서구청장 14일 파크골프 활성화에 기여한 유공자에게 표창장을 전달 ... 조성명 강남구청장, 자생의료재단과 여성청소년 위생용품 지원 전달식 개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박강수 마포구청장이 14일 오후 마포나루 새우젓 축제 수변 무대에서 김치 맛에 푹 빠진 외국인들과 함께 김장김치 만들기 체험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다문화 가정 여성을 위한 한국 전통음식 체험 행사로 마련됐다. 이날 박 구청장과 외국인들이 만든 김치는 마포구 내 저소득 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제15회 마포나루 새우젓 축제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월드컵공원 평화의 광장 일대에서 개최된다.

용산구(구청장 박희영)와 그랜드코리아레저(대표 김영산)가 13일 구민 복지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날 협약식에는 박 구청장, 그랜드코리아레저(GKL) 대표, 용산복지재단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GKL이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 지원을 위한 후원금 3000만원을 용산복지재단에 전달했다.

후원금으로는 김장김치 1000상자를 구매, 관내 저소득층 및 사회복지시설·단체 등에 전달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양 기관은 정기후원, 봉사활동 지원, 사회적 가치 협력사업 발굴 등을 위해 상호 협력키로 약속했다.

박희영 용산구청장은 “이번 협약이 구민 복지증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며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구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복지를 실천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태우 서울 강서구청장이 14일 파크골프 활성화에 기여한 유공자에게 표창장을 전달하고 강서구파크골프협회(회장 이규선) 회원들을 격려했다.

김 구청장은 이날 오전 서남물재생센터 내 파크골프장에서 열린 ‘강서구협회장배 파크골프대회’를 찾아 대회에 참가한 어르신들에게 고개 숙여 인사를 하고 안부를 물었다.

이어 김 구청장은 파크골프대회장을 직접 돌며 어르신들의 불편사항은 없는지 꼼꼼히 살폈다.

지역 어르신 100여 명이 참석한 이날 대회는 개회선언을 시작으로 ▲협회장 대회사 ▲유공회원 11명 표창 ▲선수대표 선서 순으로 진행됐다.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14일 구청에서 자생의료재단과 자생한방병원과 함께 자생엔젤박스(여성위생용품) 100박스 기부 전달식을 개최했다.

전달식에는 조성명 강남구청장, 이진호 자생한방병원 병원장, 김동희 자생의료재단 사회공원실 부장이 참석했다. 기부받은 물품은 지역 내 저소득 여성 청소년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사회부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