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바이오사이언스, 김영석 전략기획실장 영입

김영석 SK바이오사이언스 전략기획실장.

[아시아경제 이관주 기자] SK바이오사이언스는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할 신성장 전략 실행을 위해 경영전략 전문가인 김영석 전략기획실장을 영입했다고 4일 밝혔다.

김 실장은 서울대 교육학과를 졸업하고 글로벌 컨설팅 회사인 액센츄어 CRM 본부 디렉터, EY한영 아시아 태평양 PI 리더 및 한국 Digital 리더 등을 역임하며 비즈니스 모델 구축, 사업 전략 및 프로세스 강화, 경영전략 컨설팅 등의 분야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았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차기 성장 전략으로 ▲R&D 및 생산 인프라의 질적·양적 확장 ▲mRNA 등 신규 플랫폼 기술 확보 ▲글로벌 네트워크 확대 ▲M&A·JV 설립 등을 통한 외형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또 기초 백신과 프리미엄 백신 등을 신규 개발해 백신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넥스트 팬데믹'에 대비하기 위한 다양한 제품군을 추가 확보하는 한편, 중저개발국에 백신 생산 시설을 이전하는 '글로컬라이제이션(Global+localization)' 사업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신규 임원의 다양한 실무 경험과 폭넓은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성장 전략 실행을 본격화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관주 기자 leekj5@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바이오헬스부 이관주 기자 leekj5@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