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서울디지털금융축제' 온라인 홍보단 10명 모집

11월 한달간 페스티벌 다양한 프로그램 정보 활발히 공유…시민 참여 위한 안내 홍보물 제작

[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 서울시는 올해 11월에 개최되는 ‘서울디지털금융축제’의 온라인 홍보단 10명을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올해 처음 개최하는 디지털금융축제에 대한 정보를 개인 사회관계망(SNS)를 통해 알리고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하는 것이 주 활동이다. 26일부터 10월 14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서울디지털금융축제’ 온라인 홍보단은 디지털금융 분야에 관심이 많고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적극적으로 행사 홍보를 할 수 있는 대학생 또는 일반시민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선발된 온라인 홍보단은 10월 25일 비대면 예비교육을 시작으로 11월 한 달간 디지털금융축제의 홍보 콘텐츠 제작과 SNS 포스팅 등의 활동을 진행한다. 행사 종료 후에는 행사 현장 모습을 담은 콘텐츠 포스팅을 통해 ‘2022 서울디지털금융축제’의 다양한 프로그램별 정보와 현장 성과를 공유하는 역할도 한다.

또한 온라인 홍보단에게는 개인 온라인 명함과 홍보단 수료증이 수여되며 홍보단 활동 종료 시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되고 우수 홍보단원에게는 소정의 상품이 제공된다. 정영준 서울시 신산업정책관은 “서울디지털금융축제는 금융도시 서울의 도시 브랜드를 강화하고, 금융기술서비스(핀테크) 산업을 포함한 디지털 금융 산업 지원을 위한 일환”이라며 “서울의 금융 경쟁력과 도시 브랜드를 알리고 성공적인 행사를 치를 수 있도록 활약해줄 많은 분들의 참여를 기다린다”고 말했다.

임철영 기자 cylim@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사회부 임철영 기자 cyli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