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진기자
디지털 플랫폼 전문기업 코드크레인은 중소벤처기업부 외 11개 부처가 협업을 통해 추진하는 ‘2022년 비대면 스타트업 육성사업’ 내 중기부와 특허청이 지원하는 스타트업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의 총 예산은 450억원 규모로, 중기부는 사업화 자금을 지원해 디지털 첨단기술의 고도화 등 4차산업혁명의 흐름을 반영하는 비대면 분야의 지속적인 성장을 도모할 예정이다.
또한, 특허청은 AI, 메타버스, 데이터 활용 등 기반기술 관련 유망 창업 기업을 중점 발굴해, 클라우드를 비롯한 컴퓨팅 자원, 학습 데이터, 전문가 컨설팅, 지식재산 창출을 지원할 계획이다.
코드크레인은 다양한 웹/앱 플랫폼의 니즈에 맞는 최적화된 기술로 클라이언트를 위한 맞춤형 개발을 통해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2022년 기준, 2년 연속으로 AI바우처 지원사업의 공급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코드크레인이 제공하는 AI 솔루션에는 웹 데이터 수집 솔루션, 텍스트 분석 솔루션, 이미지 분석 솔루션, 상품 추천 솔루션이 있으며 자체 서비스인 AI 기반 고객 분석 서비스 Reviews Analytics(리뷰스 애널리틱스)의 제공하고 있다.
코드크레인 담당자는 “코드크레인이 보유한 AI 솔루션과 AI 서비스를 이용해 디지털 경제로의 전환과 비대면 분야의 활성화를 주도하는 기업으로 한 단계 더 성장하기를 희망한다”고 언급했다.
정진 기자 peng1@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