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대를 위한 라방”…11번가, 예능형 코너 ‘할렉스’ 시작

11번가가 60대 이상 고객을 대상으로 한 예능형 라이브방송 코너 ‘할렉스’를 선보인다.

[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11번가는 60대 이상 고객을 대상으로 한 예능형 라이브방송 코너 ‘할렉스’를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할렉스는 할머니, 할아버지에 플렉스(Flex)를 합친 단어로, 자신을 꾸미고 가꾸는 데에 시간과 돈을 아끼지 않는 60대 이상의 시니어 계층을 타깃으로 한 콘텐츠다.

해당 방송에서 소개될 주요 품목은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프리미엄 여행상품 등이다. 쇼호스트는 60대 배우를 섭외하며, 첫 방송에는 60·70대인 최자인 쇼호스트와 김호연 쇼호스트가 활약할 예정이다. 라이브11의 예능형 요소들을 극대화하는 아들딸에게 쓰는 영상편지, 댓글 사연 전화연결 등 이벤트도 진행한다.

첫 방송에서는 새치커버 효과로 입소문이 난 리엔 물들임 샴푸를 판매한다. 물들임 샴푸·트리트먼트 등으로 구성한 세트를 최대 35% 할인가에 선보인다. 방송 중 구매 인증 고객 10명을 추첨해 샴푸를, 구매왕 5명에게는 배스킨라빈스 기프티콘을 제공할 예정이다.

11번가 관계자는 “할렉스는 시니어 고객에게는 공감대와 향수를 자극해 자발적 플렉스를, 3040대에게는 부모님을 위한 효도선물 플렉스를 유도하는 콘텐츠”라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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