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농업경영인 마케팅 역량강화' 교육생 모집

[고창=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재길 기자] 전북 고창군은 온라인쇼핑 등 농특산물 소비시장 대응력을 높이기 위해 ‘농업경영인 마케팅 역량강화’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교육과정은 4개과정으로 그립 라이브방송, 보자기 포장법, 농업세법, 파워포인트 기초 등이다.

‘그립라이브 방송’은 홈쇼핑과 라이브커머스 방송의 이해와 차이, 실천 쇼핑 라이브 판매 방송하기 내용으로 진행된다.

‘보자기 포장법’은 사각형과 병제품 등을 고급스럽고 품격있게 나타낼 수 있는 다양한 매듭법을 배울 수 있다.

‘농업세법’은 농산물 직거래 실무업무, 사업자 등록방법, 농산물 과세와 면세 신고요령, 직거래 시 자주 발생하는 분쟁사례 내용을 알려준다.

‘파워포인트 기초과정’은 각종 공모사업 등 계획서 작성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 기술을 배운다.

교육을 희망하는 농업경영인은 내달 8일까지 농업기술센터 농업경영팀에 방문접수 및 온라인 접수를 하면 된다. 과정별 자세한 교육일정과 내용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공지 사항과 농업기술센터 농업경영팀에 문의하면 된다.

현행열 고창군농업기술센터 소장은 “고품질 농산물 생산과 지역상품 이미지를 높여 부농가 소득증대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고창=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재길 기자 gjg7070@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