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잘하는 공직자 만든다”...세종아카데미 ‘움’ 참가자 모집

[아시아경제 서믿음 기자] 국립세종도서관은 다음달 7일부터 30일까지 '2022년 상반기 세종아카데미 <움> '온라인 교육과정을 마련한다. 오는 23일부터 29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세종아카데미 <움>은 공직자들이 문화·예술·과학을 비롯한 사회 전반에 대한 기본 소양을 넓히고 창의적 사고를 키워 ‘일 잘하는 공직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나를 찾는 즐거움', '창의력을 키움' 2가지 분야로 운영되고 있다.

인문·예술 중심의 문화 역량 함양을 위한 '나를 찾는 즐거움' 과정은 매주 월·화요일 ▲서가의 향기-독립서점, 출간의 모든 것 ▲마음챙김 프로젝트 ▲고고학 이야기 등 7개 강좌로 진행된다. 창의적 업무역량 향상을 위한 '창의력을 키움' 과정은 매주 수·목요일 ▲수명연장, 과학발전 이야기 ▲아트테크의 모든 것 ▲AI 소사이어티 등 7개 강좌로 진행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공직자는 국립세종도서관 누리집에서 신청하면 된다. 선정결과는 오는 31일 신청 시 입력한 연락처로 문자 안내받을 수 있다.

이민석 관장은 “공직자들이 각종 이슈와 트렌드를 읽는 안목을 기를 수 있도록 다양한 주제 분야의 교육과정을 지속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서믿음 기자 faith@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문화스포츠부 서믿음 기자 faith@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