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매지 말고 검색해 보세요! … 경남선관위, ‘사전투표소 찾기 서비스’ 제공

경남도선관위. / 이세령 기자 ryeong@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이세령 기자] 경남도선거관리위원회가 16일 전국동시지방선거 사전투표소 찾기 서비스를 시행했다.

오는 27일부터 28일 이틀 동안 실시하는 사전투표에 참여하는 유권자의 투표 편의를 위해 사전투표소 정보를 제공한다.

유권자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나 포털사이트 검색창을 통해 자신의 위치와 가장 가까운 사전투표소를 찾을 수 있다.

중앙선관위 홈페이지에서 사전투표소를 검색하면 유권자의 투표 시간대 선택에 도움이 되도록 지난 제20대 대선 해당 사전투표소의 시간대별 사전투표 현황 확인이 가능하다.

사전투표소가 1층이 아니거나, 승강기 등 편의시설이 없어 부득이하게 1층에 고령자·장애인·임산부 등 이동 약자 임시 기표소를 설치해야 하는 경우도 함께 표기했다.

경남선관위는 유권자의 투표소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경남에 설치된 전체 사전투표소 305곳 중 297곳을 1층 또는 승강기가 있는 장소에 설치한다고 전했다.

대부분의 사전투표소는 지난 제20대 대통령선거와 같으나 ▲투표시설 또는 접근성 개선 ▲기존 장소 건물 이전 ▲기타 사유로 12곳은 부득이하게 바꿨다.

사전투표소가 변경된 선거구는 사전투표소 입구 등에 안내 현수막·배너 게시, 사전투표 기간 안내요원 배치 등으로 바뀐 위치를 안내할 계획이다.

영남취재본부 이세령 기자 ryeong@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영남팀 영남취재본부 이세령 기자 ryeong@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