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미술전시에 AI 성우 오디오가이드 녹음지원

‘슬퍼하고 기침하는 존재들, ( )의 식탁’ 미술전시 포스터.

[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NS홈쇼핑은 다음달 10일부터 7일10일까지 전남 여수 GS칼텍스 예울마루에서 진행하는 미술전시에 인공지능(AI) 성우 오디오 가이드 녹음을 지원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진행되는 ‘슬퍼하고 기침하는 존재들, ( )의 식탁’은 음식을 주제로 인간-자연-환경을 아우르는 이야기를 시각화해 구현한 전시다. 평면, 설치, 영상 등 약 20여점의 작품을 선보인다.

NS홈쇼핑은 소비자에 식품과 간편식을 소개해왔던 노하우를 담아 음식 콘셉트의 전시물을 안내하는 오디오 가이드 녹음을 지원한다. 전시 전반 설명 및 작품 설명 등에 적용되는 오디오가이드는 온라인 전시와 현장전시 관람객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NS홈쇼핑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가 관람객들에게 식품과 자연환경, 음식의 소중함을 한번 더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AI 성우 오디오 가이드 녹음 지원으로 더 많은 분들이 공감하고 몰입할 수 있는 전시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유통경제부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