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HG 호텔앤리조트, 새로워진 ‘IHG 원 리워드’ 도입

IHG 호텔 앤 리조트.

[아시아경제 전진영 기자] IHG 호텔앤리조트(이하 IHG)가 새로운 글로벌 로열티(멤버십) 프로그램인 ‘IHG 원 리워드’를 선보인다.

올해 1월 신규 로열티 프로그램의 새로운 등급과 보너스 포인트 적립 구조를 발표한 IHG는 새롭게 정비된 로열티 프로그램에 따라 회원들이 더 많은 포인트를 빠르게 획득하고, 포인트를 더욱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이를 선보이게 됐다.

IHG 원 리워드의 핵심은 사람이 사람을 돌보고, 개성을 존중하고, 그에 맞는 방식으로 고객에게 보상하는 것에 있다. 신규 리워드 프로그램의 브랜딩으로 숫자 ‘일(1)’을 아이콘으로 만든 로고를 사용한다. IHG 원 리워드의 ‘원(One)’은 회원의 개성을 존중하는 ‘하나의 당신(One You)’ 뿐만 아니라 모든 사람들, 지역 사회, 나아가 우리가 사는 세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겠다는 약속인 ‘하나의 미래(One Future)’라는 장기적인 가치와 의미를 담았다.

‘IHG 원 리워드’ 회원들은 이를 통해 세계 최대 럭셔리·라이프스타일 호텔을 포함한 IHG의 17개 호텔 브랜드를 만날 수 있다. 신규 혜택으로는 ▲더 빠른 포인트 적립 ▲다이아몬드 엘리트 회원 대상 웰컴 어메니티 선택 사항으로 무료 조식 추가 ▲플래티넘 엘리트 및 다이아몬드 엘리트 회원 대상 ‘무료 숙박’ 전용 할인 프로모션 ▲엘리트 회원 대상 조기 체크인, 체크아웃 연장 및 객실 업그레이드를 제공하는 호텔에 대한 강화된 가이드라인 (가능한 경우 스위트 룸 혹은 플래티넘 엘리트 및 다이아몬드 엘리트 회원을 위한 기타 프리미엄 룸 타입 제공) ▲회원이 리워드를 직접 선택할 수 있는 기술 지원 플랫폼 ‘마일스톤 리워드’ 도입 등이 있다.

IHG 원 리워드는 새로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으로도 출시될 예정이다. 앱에서 고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나아가 고객들의 피드백을 통해 IHG 원 리워드의 발전을 도모할 것으로 기대된다. 보다 개인화된 환경을 갖춘 앱으로 간소화된 예약 절차와 신속한 정보 전달을 가능하게 하고, 단축된 체크인 시간, 호텔과의 긴밀한 연결, 유연한 여행 일정 등을 제공한다.

새로운 등급과 보너스 포인트 적립은 오는 17일까지 모든 회원 계정에 반영된다. 또한, 마일스톤 리워드 출시를 포함한 모든 혜택은 오는 6월 초부터 이용 가능하다.

클레어 베넷 IHG 글로벌 최고 고객 책임자는 “이번에 새롭게 공개된 로열티 프로그램은 IHG가 업계 최초로 로열티 프로그램을 도입한 이래, 최근 진행한 가장 포괄적이고 큰 규모의 투자 중 하나”라며 “고객뿐만 아니라 호텔 임직원과 소유주로부터 받은 피드백을 기반으로 한 IHG 원 리워드는 고객들이 각기 다른 여행의 이유와 방법을 고수하며 자신의 여행을 직접 설계하고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전진영 기자 jintonic@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유통경제부 전진영 기자 jintonic@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