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 교육 편리하게…SKB, 코딩로봇 상품 ‘알버트AI 홈’ 출시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SK브로드밴드가 코딩교육의 대중화를 위해 만 3세부터 초등학교 저학년까지 코딩을 배울 수 있는 ‘알버트인공지능(AI) x 비 티비 잼(B tv ZEM)키즈 홈스쿨링팩’(이하 ‘알버트AI 홈‘)을 14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IPTV 업계 첫 코딩로봇 교육 상품이다.

‘알버트AI’는 SK텔레콤이 개발한 교육용 코딩로봇인 ‘알버트’에 대폭 향상된 인공지능 플랫폼 누구(NUGU)의 기능을 포함한 신형 3세대 AI 코딩로봇이다.

이와 함께 구성한 ‘홈스쿨링팩’은 아이들이 혼자서도 알버트AI에 ZEM키즈 카드를 입력해 B tv에서 좋아하는 키즈 채널이나 영상을 시청할 수 있게 도와주는 등 TV를 이용해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코딩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번 상품은 2018년부터 초·중·고교 선택과목으로 코딩이 의무화된 점이 고려됐다. 특히 코로나 장기화로 어린 자녀들이 학원에 가서 코딩을 배우기가 꺼려지는 만큼 집에서 학습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영상에 익숙한 세대를 위해 자칫 지루할 수 있는 책자 대신 B tv에 ‘알버트AI 홈’ 전용 메뉴를 만들어 코딩교육을 위한 VOD와 TV 앱 서비스를 함께 제공한다.

‘알버트AI 홈’ TV 앱은 수의 개념, 구구단, 영어 단어, 코딩 미션까지 아이들이 흥미를 잃지 않고 코딩놀이를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B tv 연결 없이 ‘코딩카드‘와 ’코딩 맵‘만으로 여러 가지 경로 탐색 코딩놀이를 즐길 수 있는 ’셀프코딩모드‘도 있다.

또한 누구(NUGU) 탑재로 아이들 공부에 꼭 필요한 백과사전, 한영사전, 끝말잇기 등을 포함해 기존에 누구(NUGU)가 제공하는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SK브로드밴드는 ‘알버트AI 홈’ 구매 고객에 한해 17만9300원(부가세포함)에 제공한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T과학부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