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론, 제네시스 전기차 ‘Electrified G80’에 탑재

[아시아경제 강나훔 기자] 멜론컴퍼니는 자사 음악 플랫폼 멜론이 현대자동차그룹과 기술제휴를 통해 제네시스 전기차 ‘Electrified G80’ 모델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탑재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제휴로 제네시스에서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화면 터치만으로 멜론의 다양한 기능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대표적 메뉴는 음악 검색을 비롯해 인기곡 차트인 ‘24hits’, 내 플레이리스트, 최신 곡, 좋아요를 누른 곡을 보여주는 ‘좋아요’ 등이다. 또 가입된 멜론 이용권에 따라 고음질의 무손실 음원(FLAC)까지도 청취할 수 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멜론과 제네시스의 커넥티드 서비스 GCS(Genesis Connected Services)를 연동해야 한다. GCS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뮤직 스트리밍 데이터 요금제에 가입하고 자신의 멜론 계정을 연결한다. 이후 인포테인먼트 화면에서 ‘음악 스트리밍’ 아이콘을 눌러 멜론을 최초 실행하면, 이후부터는 ‘음악 스트리밍’ 메뉴가 멜론 아이콘으로 변경돼 바로 멜론 플레이어로 진입할 수 있다.

멜론은 Electrified G80을 구매한 고객에게 스트리밍 2개월 체험이용권을 지급할 계획이다.

아울러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제네시스의 다른 모델에도 같은 방식으로 탑재할 예정이다.

강나훔 기자 nahum@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4차산업부 강나훔 기자 nahu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