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둥지 튼 롯데GRS, ESG경영 박차

용산 떠나 독산동에 신사옥
6개 수도권 영업지점과
2개 사업부문 한공간으로
NO 빨대·NO 플라스틱 등
ESG 중·장기 로드맵 공개

7일 롯데GRS 신사옥 개소식에 참석한 차우철 대표이사 및 내외빈이 개소식을 알리는 커팅식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롯데GRS 제공)

[아시아경제 이승진 기자] 롯데GRS가 33년 만에 롯데그룹 모태였던 서울 용산구 갈월동 사옥을 떠나 7일 금천구 독산동 ‘금천롯데타워’에 입주하며 독산동 시대를 열었다.

신사옥 입주와 함께 롯데GRS는 혜화, 마곡, 관악에 위치한 6개 수도권 영업지점과 2개의 사업 부문을 한공간으로 모아 업무 효율성을 높였다. 차우철 롯데GRS 대표이사는 신사옥 개소식에 이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실현을 위한 ‘2025 위드 어스, 포 어스’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No 빨대’ ‘No 플라스틱’ 전기바이크 도입 등 ESG 경영 전략 실현을 위한 중·장기 로드맵도 공개했다.

롯데GRS는 친환경 정책으로 ▲플라스틱·화학물질 저감 ▲재생 페트병 사용 확대 ▲친환경 패키지 ▲녹색구매 강화 계획을 오는 2022년까지 실행한다. 중·장기 전략으로 2022년부터는 전기·수도 등 자원 에너지 사용량을 감소시킬 수 있는 친환경 매장 구축에 나선다.

매장 마감재에도 친환경 소재들을 사용한다. 2023년까지 전기 이륜차를 배치하며 2025년까지는 비닐봉투와 폐기되는 종이 영수증 등 일회용품 사용 축소로 일반 플라스틱 사용률 ‘제로화’ 및 일회용품 리사이클링 도입률 50%, 친환경 패키징 도입률 50%를 달성할 계획이다.

사회적 책임 역량도 강화한다. 현재 운영 중인 사회공헌활동과 함께 프랜차이즈 산업 역량을 활용해 예비 창업자들을 대상으로 상권분석·법률교육 등 창업 준비에 필요한 노하우와 시스템을 지원한다. 사회공헌 기부 단체와 협업해 고객과 함께하는 모금 활동도 진행한다.

투명 경영 강화를 위해 ESG 이사회 산하 ESG 위원회와 실무 협의회를 구성해 ESG 관점에서의 경영 활동 의사 결정 체계도 수립한다. 특히 2023년까지 ESG 관련 인증 제도인 ISO 인증을 받아 2025년에는 국내 금융기관 및 투자 자문회사에서 운영하는 ESG 평가 인증을 획득할 계획이다

이승진 기자 promotion2@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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