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RA-롯데하이마트, 'CES 한국관' 오프라인 체험관 운영

[아시아경제 우수연 기자]KOTRA가 롯데하이마트와 함께 이달 17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신천동 롯데하이마트 월드타워점에서 '2021 혁신상품 체험관'을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지난 1월 온라인으로 열린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 'CES 2021'에 KOTRA가 구성한 통합 한국관의 혁신 제품들을 오프라인에서 선보인다. KOTRA와 롯데하이마트는 CES 2021 통합 한국관 참가기업들을 중심으로 사전 참가 신청을 받아 심사를 통해 제품들을 선정했다.

이번 체험관에는 KOTRA 통합 한국관 참가기업 14개사를 비롯해 총 20개사가 참가한다. 주요 품목으로는 건강·의료기기(8개사), 뷰티(3개사), 정보통신 기기(4개사), 펫테크 및 기타(5개사) 등이다.

올해 CES에 참가한 의료 레이저기기 전문업체 A사는 해외 바이어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최근 미국 최대 가전제품 판매업체 베스트바이의 정식 벤더에 약 17만달러 상당의 수출을 완료했으며, 현재 약 150만달러의 수출 관련 후속 상담을 진행 중이다.

체험관 참가 기업들은 행사 종료 후 소비자의 반응 등을 토대로 롯데하이마트에 입점할 기회를 얻게 된다. KOTRA와 롯데하이마트는 이번 체험관을 일회성 행사로 끝내지 않고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장기적으로 이어나갈 방안을 논의 중이다.

권평오 KOTRA 사장은 "국내 최대 가전제품 유통회사인 롯데하이마트와 협력해 우리 중소기업의 국내외 판로개척을 지원하는 대·중소 상생협력의 우수 사례를 만들어나가겠다"며 "올해 CES 온라인 개최로 인해 현장에서 우수한 제품을 체험할 수 없었던 국내 참관객들에게 이번 체험관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우수연 기자 yesim@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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