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 고 1~2학년 온라인 '대입 설명회' … 유튜브 생방송

17일 Live 채팅 통해 학생, 학부모 궁금증 해소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박동욱 기자] 대구시교육청은 오는 17일 저녁 6시부터 고등학교 1~2학년생을 대상으로, 유튜브를 활용한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대입 설명회를 갖는다.

지난달 26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심리적으로 불안한 고3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2021학년도 수시모집 지원 전략'에 이은 비대면 입시 설명회다. 고3 대상 온라인 설명회에서는 '6월 모의평가 결과 분석 및 대입 수시 전형의 이해와 대비'를 주제로 성황리에 실시됐다.

이번 설명회는 전국적인 관심이 고3 학생들에게 쏠린 가운데 등교와 원격수업을 번갈아 하면서 혼란을 겪고 있는 고1~2학년 학생들과 학부모의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는 게 시교육청의 설명이다. 2015 개정교육과정이 적용되는 2022학년도 이후 대학입학전형의 이해 및 정·수시모집 지원 전략 등 변화하는 입시제도에 맞춘 실질적인 진학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온라인 설명회는 2022학년도 및 2023학년도 대입 지원 전략, 수시모집 지원 전략(학생부종합전형, 학생부교과전형, 지역인재추천전형, 정시모집 지원 전략을 주제로 강의 후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된다.

이번 설명회 참여 희망자는 유튜브에 접속해 대구미래교육연구원을 검색 후 대구미래교육연구원 동영상 자료 중 '2020학년도 고1,2학년 대상 온라인 대입 설명회'를 클릭하면 별도의 사전신청 없이 자유롭게 시청할 수 있다.

대구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미 장기화 국면으로 돌아선 코로나 사태에 흔들림 없이 자신에게 맞는 지원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구체적·실질적인 도움을 주기위해 다각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영남취재본부 박동욱 기자 pdw1201@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영남팀 영남취재본부 박동욱 기자 pdw1201@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