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시+]이지케어텍, 국립교통재활병원 병원정보시스템 구축 사업 수주

[아시아경제 구은모 기자] 이지케어텍은 10일 국립교통재활병원과 차세대 병원정보시스템(HIS, Hospital Information System) ‘베스트케어 2.0(BESTCare 2.0)’의 구축 및 운영사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를 통해 밝혔다. 계약금액은 64억7000만원이며, 계약기간은 2024년 9월30일까지다.

경기도 양평에 있는 국립교통재활병원은 국내 유일의 교통사고 전문 재활병원으로 2014년 국토교통부가 사고 후유 장애인의 재활과 공공의료 실천을 위해 설립했다. 지하 1층, 지상 6층에 총 209개 병상을 두고 있으며, 뇌손상재활센터, 척수손상재활센터, 근골격계손상재활센터 등 장애유형별 전문진료센터와 질환별 특수클리닉을 운영하고 있다.

이지케어텍은 베스트케어 2.0을 통해 국립교통재활병원의 진료전문성과 경영효율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베스트케어 2.0은 국내 상위 10개 병원 중 5개 병원에 구축된 솔루션으로 미국, 중동 지역 14개 해외 병원으로도 수출됐다. 회사 측은 이번 계약이 코로나19 사태 이후 수주한 첫 국립병원 프로젝트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고 평가했다.

위원량 이지케어텍 대표는 “베스트케어2.0을 통해 국립교통재활병원의 의료서비스를 향상하고 환자 중심의 의료환경을 구현할 수 있을 것”이라며 “차질없이 프로젝트를 완수해 사고 후유 환자들의 재활을 돕고 공공의료를 실천하는 데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구은모 기자 gooeunmo@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자본시장부 구은모 기자 gooeunmo@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