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온라인 Sound of Seocho'(집콕 연주회) 개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서초구(구청장 조은희)는 온라인 집콕 연주회를 7일 개최한다.

'온라인 1:1 악기수업 큐~' 프로젝트는 학생들에게 문화예술교육 공백을 줄이고 악기교육을 통해 어려운 시기에 학생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도록 4월16일부터 진행하고 있는 사업이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평소에 시간이 없어 못했던 악기연습에서 연주회까지 온라인으로 펼칠 수 있도록 ▲서초스타일로 제작된 악기교육 동영상을 유튜브 및 학교에 제공 ▲제공된 동영상을 통해 악기연습 후 연주동영상 ‘UCC 뽐내기’참여 ▲우수 UCC 연주학생에 대하여 악기강사와 학생 간 실시간 원격 1:1악기수업을 받을 수 있는 기회제공 ▲1:1악기수업 참가학생 대상으로 온라인 집콕연주회 개최 등으로 구성했다.

악기교육 영상제작 및 1:1 악기수업에 참여한 50명의 전문 악기강사들로부터 레슨을 받아온 100명의 학생들은 지난 5월부터 ‘온라인 집콕 연주회’를 위한 악기연주 영상 제작을 위한 악기연습을 해왔다.

이번 연주회는 바이올린, 플롯, 클라리넷 등 오케스트라 악기부터 우쿨렐레, 리코더, 장구, 가야금 등 총 17종의 악기로 수업이 진행돼 퓨전 오케스트라 형태의 콘서트가 될 것으로 기대가 모아진다.

선발된 학생들의 연주영상은 생활 주변의 종이컵으로 악기 이상의 리듬감을 보여주는 연주부터 여린 고사리 손으로 커다란 하프를 온몸으로 연주하는 동영상 등 기발하고 다양한 연주로 응모, 악기수업 전부터 악기강사들로부터 온라인 연주회에 대한 기대감을 갖게 했다.

학부모는 아이가 배우고 싶은 악기를 선택, 배울 수 있어 좋은 기회가 됐고 각자 연습해온 악기로 연주회를 열어보는 온라인 집콕 연주회에 기대감도 나타냈다.

‘온라인 집콕 연주회’는 초등학생들이 일상으로 돌아가고픈 마음을 담은 ‘화합의 SOUND’로 공개되며, 7일 오후 6시 서초구청 공식 유튜브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사회부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