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제이엘케이, 인텔과 협력해 AI 의료분석 솔루션 선점…코로나19 진단 활용

[아시아경제 유현석 기자] 제이엘케이인스펙션이 강세다. 인공지능 기반의 의료 분석 솔루션 전문 기업 제이엘케이인스펙션과 글로벌 반도체 기술 선도기업인 인텔과의 전략적인 협력을 통한 성장 기대감이 주가에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제이엘케이인스펙션은 오전 10시33분 기준 전거래일 대비 9.73%(390원) 오른 4400원에 거래됐다.

지난해부터 인텔과 ‘IoT 와 인공지능(AI) 빌더 파트너십’ 등 2가지의 공식 글로벌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기술적 협력을 했다.

인텔의 컴퓨터 비전 및 AI 솔루션 개발툴인 '오픈VINO' 기술과 제이엘케이인스펙션의 AI 의료 알고리즘 간 협력 결과를 공개했다. 인텔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AIHuB의 37개 솔루션 가운데 인공지능 기반 흉부 X-레이 분석 솔루션, 3차원 뇌 MRI 분석 솔루션을 인텔과 협력해 인터넷과 고가의 GPU가 없는 환경에서 영상 분석 속도를 약 40% 향상할 수 있었다.

제이엘케이인스펙션과 인텔은 고가의 GPU가 없는 가정용 일반 PC에도 고성능의 AI 의료 알고리즘을 구동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주목받는 제이엘케이인스펙션의 흉부 X-레이 분석 솔루션의 경우, 인텔의 미니PC에 최적화해 차량형 X-Ray 장비에 접목한 실시간 X-레이 현장 분석 및 모바일 운영 기술을 공개했다. 코로나19 환자의 동선을 분리해 진단 및 치료 우선순위 결정을 위한 정량분석에도 활용할 수 있다.

뇌 노화 분석 솔루션은 3월부터 서울대학교 강남 건강검진센터에서 상품화해 실제 검진자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제이엘케이인스펙션은 기존 솔루션에서 6시간 걸리던 과정을 자체 설계한 뉴럴 네트워크를 인텔과 함께 최적화해 GPU 없이 15분 이내에 분석하는 기술 구현에 성공했다.

인텔은 이러한 기술이 의료 현장에서 효과적으로 주어진 시간 안에 더욱 많은 환자를 볼 수 있게 할 것으로 기대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업분석부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