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리바트, 올해 온라인사업 매출 10% 성장

온라인사업 부문에서 2025년까지 매출 2000억 달성 목표

현대리바트 용인 통합물류센터 전경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현대리바트가 공들여온 온라인사업이 올해 두 자릿수 성장세를 기록하며 두각을 보이고 있다. 현대리바트는 올 1월부터 지난 11월까지 온라인사업 부문 누적 매출이 1100억원을 넘어섰다고 23일 밝혔다. 회사 측은 이런 추세라면 올해 온라인 사업 매출이 지난해 보다 10% 증가한 1200억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현대리바트 관계자는 "올해 온라인사업 성장세는 최근 5년간 매출 신장율 중 가장 높은 수준"이라며 "전방 산업인 건설·부동산 경기가 위축돼 있는 상황에서 거둔 실적이라 의미가 더 크다"고 말했다.

현대리바트 측은 온라인사업에 대해 과감한 투자와 제품 경쟁력 강화가 주효한 것으로 보고 있다. 현대리바트는 지난 2016년 250억원을 투자해 국내 가구업계 최대 규모인 3만6300㎡의 통합물류센터를 구축했다. 내년 상반기에 1395억원을 투자한 리바트 스마트 팩토리가 완공되면 물류 저장공간이 기존 2만3000㎡에서 6만6000㎡로 약 2.5배 가량 늘어난다. 이를 통해 일 평균 출고 가능 물량도 기존 대비 66% 확대되는 등 물류 기능이 획기적으로 향상돼 온라인 사업 강화에 큰 힘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올해 3월에는 아시아 최초로 윌리엄스 소노마 4개 브랜드 공식 온라인 스토어를 오픈하기도 했다. 여기에 기존 온라인 전용 브랜드인 '이즈마인'을 '리바트 온라인'으로 전환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였고 최근에는 기존의 웹 기반의 모바일 쇼핑몰을 스마트폰 및 태블릿 PC 등에 최적화한 모바일 앱으로 개선하기도 했다. 현대리바트는 향후 리바트몰 추가 리뉴얼 및 온라인 서비스센터 도입 등을 통해 제품 구매 편의성과 서비스 품질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또한 현대백화점그룹 종합 건자재 계열사인 현대L&C와 협업한 리모델링 패키지 제품을 이르면 내년부터 온라인 판매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이를 통해 온라인사업 부문에서만 매년 10% 이상의 성장해 오는 2024년까지 연매출 2000억원을 달성한다는 목표다.

엄익수 현대리바트 B2C사업부장은 "올해 온라인사업 호조로 B2C 가구 부문 매출 중 온라인 매출 비중이 처음 30%를 넘어섰다"며 "높은 품질과 합리적 가격의 온라인 전용 제품 라인업을 늘리는 동시에, 사무용 가구 등 판매 영역 확충을 통해 고신장세를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중기벤처부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