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직구 영토 넓힌 카페24…태국·대만·필리핀에도 韓상품 판다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국내 쇼핑몰 운영자들이 원클릭으로 동남아시아 주요 국가에 상품을 판매할 수 있게 됐다.

카페24는 11일 자사 마켓통합관리 서비스에 동남아 1위 오픈마켓 기업 '쇼피'와의 연동을 확대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싱가포르에 연동한 이어 인도네시아, 필리핀, 말레이시아, 태국, 대만 등 5개국을 동시에 추가 연동했다.

앞으로 국내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들은 자사 쇼핑몰에 상품을 등록하면 쇼피가 지원하는 동남아 6개 국가에 판매가 가능하다. 쉽고 효율적인 글로벌 판매 확대로 동남아시아 대상 해외직접판매(역직구)가 더욱 활성화될 전망이다. 쇼피는 6억 5000만 동남아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오픈마켓으로 연간 100억 달러 이상(약 12조 원) 규모 거래액을 기록하고 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이사는 "동남아는 현재 전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소비 시장"이라며 "카페24는 앞으로 더 많은 국내 쇼핑몰 사업자들이 동남아 시장에서 성공의 기회를 잡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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