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감사 제보관리 잘했다…2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경기도가 2년 연속 감사 제보 관리를 잘 한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경기도는 지난 달 29일 감사원 주관으로 실시된 '2019년도 우수 감사제보자 등 포상행사'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감사원은 공익 제보 활성화를 위해 매년 중앙 부처, 지방자치단체 및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공직자의 부패행위 적발, 예산절감, 불합리한 제도 개선 등 공익의 증진에 대한 제보사항을 성실히 조사ㆍ처리한 기관 또는 공직자를 선정해 포상하고 있다.

도는 2019년 접수된 A시의 산업단지 폐수처리 민간위탁업체 부적절한 운영관리, B군의 불법산지 전용지에 대한 행정조치 불이행 등 53건의 감사제보 민원을 내실 있게 처리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하영민 도 조사담당관은 "2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에 만족하지 않고 앞으로도 자체역량을 강화해 도민과 기업에게 불편ㆍ부담을 야기하는 불합리한 행정관행을 바로 잡아 도민 모두에게 신뢰받는 감사가 정착될 수 있도록 더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사회부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