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주연기자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 이지케어텍이 충남대학교병원에 차세대 병원정보시스템을 성공적으로 구축하고 운영에 들어갔다.
국내 의료IT서비스 대표기업 이지케어텍은 충남대병원에 차세대 병원정보시스템 BESTCare2.0을 구축하는 데 성공했다고 19일 밝혔다. 이지케어텍은 지난 2011년에도 충남대병원에 병원정보시스템을 구축한 바 있다.
이번에 구축된 BESTCare2.0은 국내외 다수 대형병원에 구축되어 있는 병원정보시스템으로 탁월한 사용자 편의성, 진료 및 환자 중심의 의료정보 서비스 제공, 유연한 정보 인프라 구현 등을 특징으로 하고 있다. 또한 국제표준 기반 시스템으로서 의료서비스 환경에 최적화되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충남 지역 유일한 상급종합병원인 충남대병원은 BESTCare2.0을 통해 지속적으로 변화하고 있는 의료IT 환경에 적응하고 연구중심 병원, 환자중심 스마트병원으로서의 기반을 더욱 공고히 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충남대학교병원은 내년 6월 세종 충남대병원의 개원을 앞두고 있으며, 양 병원 간에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BESTCare2.0을 도입할 예정이다.
위원량 이지케어텍 대표이사는 "이대목동병원-이대서울병원, 계명대 동산병원-대구동산병원의 BESTCare2.0 구축 사례에서 입증됐듯이 동일 기관 산하의 양 병원에 하나의 시스템을 연계 운영하는 노하우를 갖고 있다"며 "내년에 개원할 세종 충남대병원에도 BESTCare2.0을 성공적으로 구축해 충남대병원의 새로운 도약에 기여하고 싶다"고 전했다.
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