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e종목]'와이솔, 4Q 이후 실적 회복세 기대…호재에 집중'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 SK증권은 18일 와이솔에 대해 올 4분기 실적 눈높이는 낮아지겠으나 이후 회복세가 기대된다며 악재보다 호재성 이벤트에 집중할 필요가 있다고 분석했다. 투자의견은 '매수', 목표주가는 1만9000원을 각각 유지했다.

와이솔은 올 매출액 1385억원, 영업이익 140억원으로 예상치를 상회했다. 다만 4분기는 전방 재고 조정에 따른 외형 감소가 불가피해 실적 눈높이는 낮아질 것이라는 설명이다. 4분기 매출액은 931억원, 영업이익은 91억원으로 전망됐다.

이동주 연구원은 "5G 모바일 출하량은 2020년 2억대까지 급증하지만 아직까지 와이솔로 느껴지는 온기는 없는 것이 사실"이라면서 "그러나 TC-SAW를 통한 평균판매가격(ASP) 상승 효과가 내년부터 예상되며 2021년부터는 BAW 필터를 통한 본격적인 실적 상승이 가능할 전망"이라고 내다봤다.

이 연구원은 "최근 해외 RF부품 업체 주가는 강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으며 분기 실적 가이던스도 상향 추세"라면서 "5G 모바일에서의 RF부품 중요성이 재차 부각될 것이며 해외 대형 RF 부품 업체의 직접적인 비교는 힘들지만 와이솔 주가 센티먼트에도 분명 긍정적인 영향이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이 연구원은 "단기 실적은 분명 아쉬운 부분이지만 4분기를 마지막으로 점진적인 실적 회복세가 기대되며, 주가를 견인할 재료는 풍부하다"고 말했다.

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자본시장부 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