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소상공인' 한마당…'같이 잘 사는 나라'

이미지출처= 중소벤처기업부 블로그

[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중소벤처기업부는 '가치삽시다! 소상공인 한마당'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9일부터 10일까지 서울 신촌 연세로 일대에서 열린다. 온라인 시장 진출 촉진, 스마트화 등 소상공인이 새로운 유통환경 변화에 대응해 자생력을 갖출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된다. 정부의 소상공인 지원 정책에 대해 소상공인과 국민들이 쉽게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시민·소상공인·크리에이터 등이 한자리에 모인다. 온라인 시장에 진출했거나 진출하려는 소상공인들의 우수 제품을 보고, 즐기고, 사고 파는 한마당이다. 오픈 스튜디오 운영, 온·오프라인 특판전, 브랜드K 제품과 백년가게 홍보, 스마트기술 체험관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펼쳐진다.

배우 유준상이 행사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MBC 예능프로 '같이펀딩'에서 소개한 국기함을 직접 판매하는 특별 행사도 마련될 예정이다.

박영선 중기부 장관은 "국민들이 소상공인의 가치를 사고, 소상공인과 같이 잘 사는 나라가 되기를 바란다"며 "빠르게 변하는 유통환경 및 소비 트렌드에 맞춘 기민한 대응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만큼, 온라인시장 진출과 스마트화가 소상공인의 삶의 현장에 원활하게 접목될 수 있도록 연결자로서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중기벤처부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