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부모 집합교육 실시

목포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19일 목포대학교 목포캠퍼스(용해동 소재) 조리실습실 및 체험실에서 센터 등록 시설 부모를 대상으로 요리 활동 ‘요리 쿡! 놀이 쿡!’과 ‘식중독 예방을 위한 손 세정제 만들기’ 부모 집합 교육을 했다. (사진제공=목포대학교)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서영서 기자] 국립목포대학교가 위탁 운영하고 있는 목포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정현영)는 지난 19일 목포대학교 목포캠퍼스(용해동 소재) 조리실습실 및 체험실에서 센터 등록 시설 부모를 대상으로 요리 활동 ‘요리 쿡! 놀이 쿡!’과 ‘식중독 예방을 위한 손 세정제 만들기’ 부모 집합 교육을 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집합 교육은 목포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 등록된 어린이 급식소를 대상으로 홍보해 사전 신청을 받아 실시했으며 부모 30명이 참석해 교육이 진행됐다.

교육내용으로는 부모를 대상으로 ‘피크닉 도시락 만들기’란 주제로 라이언 유부초밥, 햄버거 김밥, 바나나 미니언즈 등 가정에서 쉽게 만들 수 있는 조리법을 이용한 요리 활동과 가정에서의 식중독 예방을 위한 손 세정제 만들기 위생교육이 진행됐다.

참여한 학부모들은 “평소 아이들이 싫어하는 재료로 음식을 만들 때 고민이 많았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아이들이 좋아하는 음식 조리법과 나들이 갈 때 예쁘게 도시락 싸는 방법을 익힐 수 있어 좋은 경험이 됐다”고 말했다.

목포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정현영 센터장은 “앞으로도 올바른 어린이 식생활을 선도하고 어린이 건강증진에 이바지할 수 있으며 학부모와 자녀가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호남취재본부 서영서 기자 newsfact1@naver.com<ⓒ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호남팀 호남취재본부 서영서 기자 newsfact1@naver.comⓒ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