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내일 평택 지제역 더샵 센트럴시티 견본주택 개관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 포스코건설은 20일 경기도 평택에 들어서는 `지제역 더샵 센트럴시티`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이 단지는 경기도 평택시 지제세교 지구에 건설되며 지상 최고 27층 19개동, 1999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64㎡ 523가구 ▲84㎡ 1164가구 ▲115㎡ 312가구로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으로 구성됐다.

통풍에 유리한 4 ~ 4.5베이(Bay), `ㄷ` 자형 주방, 드레스룸, 알파룸, 팬트리 등 특화 설계가 적용됐다. 또 단지에는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도서관, 경로당, 어린이집, 사우나 등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선다.

지하철 1호선과 SRT 이용이 가능하고 1번, 45번 국도를 통해 경부고속도로의 접근이 쉽다. 평택~오송 복복선화(예타면제) 등도 예정돼 있고, 2021년 수원발 KTX 개통에다 지제역에 복합환승센터가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에서 도보거리에 초등학교와 고등학교가 들어설 예정이며, 연결통로를 통해 차도를 건너지 않고 안심통학이 가능하다. 소사벌지구 학원가도 인접해 있다.

이 단지는 이달 23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4일 1순위, 25일 2순위 청약접수를 받는다. 다음달 1일 당첨자 발표를 거쳐15일부터 17일까지 사흘간 계약을 진행한다.

평택시는 전국에서 청약이 가능하고, 거주 기간 제한이 없으며, 세대주가 아닌 세대원도 만 19세 이상, 청약통장 가입 기간 1년 이상이면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여기에 무주택자뿐만 아니라 1주택, 2주택이상 소유자도 1순위 청약을 신청할 수 있으며,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6개월이면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

지제역 더샵 센트럴시티의 견본주택은 경기 평택시 지제동 615-1번지에 있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건설부동산부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