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건설, '사회적·경제적 가치창출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2019 SK건설 사회적?경제적 가치창출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제공: SK건설)

[아시아경제 이춘희 기자] SK건설은 '2019 SK건설 사회적·경제적 가치창출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사회적 가치창출 분야와 경제적 가치창출 분야 등 총 2개 분야로 나뉘어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경제적 가치와 사회적 가치를 동시에 추구하는 SK그룹의 경영원칙인 DBL(Double Bottom Line)을 실현하는 데 있어 대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적극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사회적 가치창출 분야는 다양한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할 수 있는 아이디어와 SK건설의 자산을 사회와 공유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제시하면 된다. 경제적 가치창출 분야는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 등 4차 산업혁명 기술을 적용한 생산성 혁신 아이디어와 건설현장의 품질?안전 개선을 위한 아이디어 등이 세부 주제다.

분야별로 대상 1팀과 우수상 1팀을 선정해 각각 500만원과 2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SK건설은 수상자들에게 SK건설 입사 지원시 서류전형 면제 및 가산점 등의 특전도 부여해 청년 취업기회 확대와 함께 역량과 직무수행 잠재력을 중심으로 한 인재 선발을 이룬다는 방침이다.

이번 공모전에는 국내외 대학(원)에 재학 중인 개인 또는 팀(3인 이하)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9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4주간 이메일을 통해 접수가 진행되며 서류심사와 프레젠테이션 평가를 거쳐 다음달 30일 최종 수상자를 발표한다.

박종수 SK건설 기업문화실장은 "이번 공모전은 사회문제 해결에 대한 대학생들의 참신한 시각과 다양한 아이디어를 기업과 참가자가 공유하고 실천할 수 있는 기회"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다린다"고 말했다.

이춘희 기자 spring@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건설부동산부 이춘희 기자 spring@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