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어린이 응급환자 발생에 긴급착륙

[아시아경제 유제훈 기자] 아시아나항공이 기내 어린이 응급 환자를 위해 인근 공항에 비상착륙, 위기상황을 무사히 넘긴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6일 아시아나항공에 따르면 지난달 8일 뉴욕에서 인천으로 운항 중이던 OZ7221편에서 어머니와 함께 탑승한 최모(8ㆍ미국 거주)양이 갑작스런 고열 및 복통을 호소했다. 당시는 항공기가 출발 한 지 약 1시간30분이 지났을 무렵이었다.

아시아나항공 승무원들은 곧장 응급처치에 돌입하는 한편, 탑승하고 있는 의사로부터 병원으로 이송해야 한다는 소견을 전달 받았다. 이에 기장과 승무원들은 함께 탑승한 승객 470여명에게 양해와 동의를 구한 뒤 인근 앵커리지공항에 비상착륙했다. 미리 연락을 받아 대기 중이던 아시아나항공 앵커리지 지점 직원들은 최 양을 인근 병원으로 후송하도록 지원했고, 최 양은 응급조치를 받고 무사히 위기를 넘겼다.

아시아나항공은 이 과정에서 안전한 착륙을 위해 항공유 15t을 공중에 버리기도 했다. 이에 따라 OZ7221편은 재급유 등에 시간을 소모, 인천국제공항에 당초 일정보다 4시간 가량 지연 도착했다.

뒤늦게 해당 소식을 접한 최 양의 아버지는 감사인사와 함께 최 양이 직접 그린 아시아나항공 비행기 그림을 편지로 회사 측에 보내왔다. 최 양의 아버지는 "긴박한 상황에서 긴급 조치를 해주신 승무원들과 탑승객 의료인들, 비상 착륙이라는 어려운 판단을 해주신 OZ221편 기장ㆍ부기장님, 신속한 치료를 위해 세심한 도움을 준 앵커리지 지점 직원분들께 감사 인사를 드린다"면서 "급박한 상황을 이해하고 비상 착륙을 허락해주신 모든 승객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밝혔다.

유제훈 기자 kalamal@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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