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청년 취업지원 프로그램 ‘잡(job)길라잡이’ 운영

구, 24일 구청 종합상황실에서 청년 취업지원 프로그램 ‘잡(job)길라잡이’ 운영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지난 24일 구청 종합상황실에서 청년 취업지원 프로그램 ‘잡(job) 길라잡이’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방학동안 구청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는 대학생 행정체험단을 대상으로 적성에 맞는 직업을 찾아 취업을 계획하고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의는 총 2부로 나눠서 열리며 1부에서는 손호진 노동복지센터 노무사가 사회초년생을 위한 기초 교육과 근로계약서 작성 방법 등을 안내했다.

2부에서는 이선미 일자리센터 직업상담사가 강사로 나서 청년채용 동향과 취업역량강화 방법, 취업정보 탐색 및 활용 방법을 전달했다.

이 밖에도 직업가치관 검사를 해 적성에 맞는 직업을 추천, 무중력지대 광진구 청년센터와 도전숙 등 구에서 청년창업가를 위해 실시하고 있는 정책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 날 행사에 참여한 이유림 학생(21)은 “기본적인 노동법에 대해서 배우고 나중에 실질적으로 필요한 상식들을 알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구는 교육이 끝난 후 구직등록 희망자에 한해 일자리센터 구직등록과 개별 취업 멘토링을 지원받을 수 있도록 안내하는 등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추진할 계획이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일자리는 대한민국 최대의 화두이자 국가적인 이슈”라며 “구차원에서 취업준비생들을 위한 정책 및 교육 등을 최대한 발굴해 함께 응원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교육은 8월에 참여하는 대학생 행정체험단을 대상으로 오는 8월 8일에 한번 더 진행될 예정이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사회부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