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의회, 의원 및 직원 대상 청렴특강

광진구의회, 11일 의회 청렴수준 높여 구민에게 신뢰받는 의회 구현 다짐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광진구의회(의장 고양석)는 11일 의회 6층 본회의장에서 구의원과 직원을 대상으로 신뢰받는 의회 구현을 위해 청렴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박연정 연정에듀테인먼트 대표 강사를 초빙해 청탁금지법 및 의원 행동강령 주요내용 및 유의사항이라는 주제로 열렸다.

또 의원으로서 갖춰야 할 청렴지식, 청렴한 의회문화 조성을 위한 청렴 중요성, 반부패와 청렴과 관련한 법령 제도의 이해, 조직의 부패 발생원인 분석, 부패 방지방안 모색, 청렴에 대한 오해 및 어려움 등 내용으로 진행했다.

고양석 의장은 “청렴이란 구민들에게 신뢰를 쌓아올릴 수 있는 기본적 도리라고 생각한다”며 “청렴하지 않은 공직사회는 성공할 수 없다. 이번 특강을 통해 의회 내부 청렴에 대한 공감대 형성으로 청렴문화를 확산 시키는데 의회가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광진구의회는 구민에게 신뢰받는 의회를 만들고 효율적인 의정활동을 펼쳐가고자 청렴과 관련, 의정활동에 필요한 다양한 특강을 지속적으로 마련, 청렴 실천 운동을 전개해 갈 것을 약속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사회부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