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대 지식경영연구원, 하계학술세미나 개최

21일 ‘한반도 신경제 공동체 구현 남북경제·무역 협력 방안’ 주제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조선대학교(총장직무대리 홍성금) 지식경영연구원(원장 이제홍)은 오는 21일 오후 1시 경상대학2층 경영산학관에서 하계학술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학술세미나는 ‘한반도 신경제 공동체 구현을 위한 남북경제·무역 협력 방안’이라는 주제로 열린다.

북한 전문가인 동국대학교 북한학과 김용현 교수의 ‘주변국의 환경변화에 따른 남북관계추이’라는 발표를 시작으로 총 4개 분과로 나눠 진행된다.

1분과는 ‘남북신경제공동체 구현’, 2분과는 ‘남북경제협력방안’, 3분과는 ‘4차 산업혁명시대’, 4분과는 ‘신 비즈니스 환경변화’라는 주제로 구성됐다.

발표자 16명, 사회자 10명, 토론자 34명, 일반참가자 등 총 100여 명의 전문가가 참석해 활발한 학술세미나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제흥 지식경영연구원장은 “대한민국이 비즈니스 변화와 남북문제 및 대외문제 변화에 적응해야 하는 과제를 안고 있는 상황에서 통일 분야의 과제를 비즈니스 그리고 경제 분야와 접목시키기 위해 이번 하계학술세미나를 개최하게 됐다”며 “문제 해결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다양한 전공을 가진 교수와 전문가가 함께 모여 머리를 맞대고 고민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yjm3070@gmail.com<ⓒ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전국팀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yjm3070@gmail.comⓒ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