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선물, 마이크로 나스닥, S&P500, 다우지수 무료 수수료 이벤트

[아시아경제 문채석 기자]삼성선물은 다음달 28일까지 '나스닥, 다우,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 등 미국 3대 주요 지수의 마이크로 상품에 관한 무료 수수료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해외선물을 거래하는 개인 고객들 모두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미국 CME거래소 대표 지수인 나스닥, 다우, S&P500, 러셀의 마이크로 상품에 대해 무료(유관기관제비용 제외, 50센트·약 587원)로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삼성선물 관계자는 구글, 애플, 아마존 등 해외주식 직접 투자가 증가하는 만큼 개별종목이 아닌 주요 종목들로 구성된 지수상품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고 전했다.

삼성선물 측은 기존 미니 사이즈 대비 10분의 1 규모 증거금인 100만원대 금액으로 투자할 수 있는 상품이 CME거래소에서 새로 상장돼 소액 개인투자자가 보다 쉽게 투자할 수 있을 것이라고도 했다.

이벤트 기간에 마이크로 지수 상품을 거래하는 고객은 이벤트가 끝난 뒤부터 오는 12월31일까지 기본 수수료를 50% 할인받는다.

이벤트 및 투자와 관련된 문의는 삼성선물 금융선물팀 또는 삼성선물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문채석 기자 chaeso@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자본시장부 문채석 기자 chaeso@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