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免, 英 무디즈 어워드 3관왕…'글로벌 면세점' 도약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호텔신라가 운영하는 신라면세점이 면세업계 관련 어워드에서 3관왕을 달성했다.

신라면세점은 세계적인 면세유통 전문지 '무디 데이빗 리포트'가 주최하는 '2019 더 무디즈 어워드'에서 ▲베스트 유튜브·영상 캠페인 ▲베스트 인플루언서 캠페인 ▲베스트 콜라보레이션 캠페인 등 총 3개 부문에서 최종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베스트 유튜브·영상 캠페인 상은 영상을 활용해 소비자들에게 공항, 업체, 브랜드에 대한 인식을 얼마나 잘 전달했는지 평가하는 상이다. 신라면세점은 지난해 '뷰티 언리미티드' 광고 영상 총 8편을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4개 국어로 제작해 국내외 고객들에게 신라면세점의 주요 혜택과 글로벌 면세점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했다.

베스트 인플루언서 캠페인 상은 인플루언서들을 활용해 최고의 성과를 창출한 공항 또는 기업에 주는 상으로, 신라면세점은 지난해 국내외 인플루언서를 초청해 여러 차례 뷰티클래스를 진행했다.

베스트 콜라보레이션 캠페인 상은 협업 행사를 통해 창의성과 혁신을 얼마나 잘 나타냈는지 평가하는 상으로, 신라면세점은 지난해 서울신라호텔 영빈관에서 스위스 프리미엄 화장품 브랜드 '라프레리'와 손잡고 한국과 중국 VIP 고객 총 80명을 초청해 '더 뷰티하우스 위드 라프레리' 행사를 진행하며 좋은 반응을 얻었다.

무디 데이빗 리포트는 영국의 면세유통 전문지로 면세 및 여행 리테일 분야의 세계적 권위지로, 더 무디즈 어워드는 올해 6회를 맞았다. 총 21개 부문에 걸쳐 전 세계 공항 및 기업의 250개 마케팅 활동이 심사 대상으로 올랐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면세업계에서 중요한 상으로 평가받는 더 무디즈 어워드에서 3관왕을 얻게 되어 매우 영광"이라며 "신라면세점이 글로벌 면세점으로 확실히 올라섰다는 것을 나타내는 지표"라고 밝혔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소비자경제부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