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의 힘… CJ ENM 오쇼핑부문 '오덴세', '스페인하숙' 효과 톡톡

[아시아경제 성기호 기자] CJ ENM 오쇼핑부문의 ‘오덴세’가 콘텐츠커머스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고 6일 밝혔다.

tvN의 리얼예능 프로그램 ‘스페인하숙’의 PPL 효과로 30~40대 타겟 고객의 온라인 검색량이 폭증하는 한편, 오프라인 매장은 해당 프로그램을 콘셉트로 활용한 토탈 키친웨어 제품을 선보이며 고객의 눈길을 끌고 있다.

CJ ENM 오쇼핑부문이 스페인하숙이 첫 방송된 3월 15일부터 4월 말까지의 매출을 집계한 결과 방송 전 같은 기간보다 매출이 78%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같은 기간 오프라인 매장의 매출 증가율은 92%로, 온라인에서의 매출 증가율(33%)보다 3배 가까이 높게 나타났다. 지난 4월 26일 방영된 ‘스페인 하숙’ 7회는 11.7%(닐슨코리아 기준)의 시청률을 기록하며 자체 기록을 갱신했다.

해당 프로그램에는 오덴세 ‘얀테 아츠’와 ‘레고트’ 라인이 주로 등장하는데, 이 중 독특한 형태를 자랑하는 ‘레고트’ 라인은 전국 40여개 매장에서도 재고가 부족한 상황이 연출되고 있다. 오덴세는 오는 10일 쿡웨어 라인 신제품 ‘레고트 쿡’ 론칭방송을 준비하고 있다.

한편 오덴세의 매출 증가에는 3월 중순 첫 방송 시점에 맞춰 롯데백화점 잠실점에 문을 연 ‘오덴세 다이네트’ 매장의 역할도 컸다. 운영기간이 20여일 밖에 안됐던 롯데백화점 잠실점의 ‘오덴세 다이네트’는 3월에만 1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 매장은 스페인하숙에 소개된 제품들을 중심으로 매장 인테리어를 꾸미고 고객들에게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공하고 있다. 오덴세는 지난 4월 26일부터 5월 5일까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서 운영한 '스페인하숙' 팝업 스토어에 이어 현대백화점 판교점에서 '스페인 하숙' 팝업 스토어를 오는 5월 19일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5월 말에는 롯데백화점 노원점에 ‘오덴세 다이네트’ 2호점을 열 계획이다.

CJ ENM 오덴세 관계자는 “(’스페인 하숙’은) 프로그램 기획 단계부터 우리 브랜드 타겟과 잘 맞을 것으로 예상했다. 부담 없는 자연스러운 노출로 프로그램에 오덴세가 잘 녹아든 것이 성공요인”이라며 “앞으로도 TV뿐 아니라 영화나 모바일 등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를 통해 고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아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성기호 기자 kihoyeyo@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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