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에이스테크, 문 대통령 '정부와 민간 30조원 투자…5G 생태계 조성'

[아시아경제 유현석 기자]에이스테크가 상승세다. 문재인 대통령이 5G 상용화를 위해 30조원을 투입해 전국망을 조기 구축하겠다고 밝힌 것이 영향을 끼친 것으로 보인다.

에이스테크는 8일 오후 1시43분 기준 전거래일 대비 200원(3.51%) 오른 5890원에 거래됐다.

정부는 이날 문 대통령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 관계 부처 장관이 참석한 가운데 5G 전국망 구축을 오는 2022년까지 완료하고 이를 위해 30조원 이상을 투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우리 정부는 국가 차원의 5G 전략을 추진해 세계 최고의 5G 생태계를 조성할 계획"이며 "정부와 민간이 30조 원을 투자해 조기 구축을 완료해 5G 기반의 새로운 산업과 서비스를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윤창민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지난 1월 보고서를 통해 "5G 상용화를 앞두고 국내외 이통사들의 5G 인프라 구축이 본격화되고 있다"며 "에이스테크의 5G용 기지국 안테나 매출 고성장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자본시장부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