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온라인 채용박람회'…30일까지 혁신기업 모집

[2019년 수도권 혁신기업 채용박람회 추진절차]

[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근로시간 단축 등에 따른 선제적 인력수요 대응을 위한 온라인 채용박람회가 열린다. 이달 8일부터 30일까지 박람회 참가를 희망하는 혁신기업을 모집한다.

7일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에 따르면 잡코리아와 함께 다음 달 1일부터 31일까지 '수도권 혁신기업 온라인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수도권 소재 혁신기업 100개사 내외를 선정해 진행한다.

중소기업의 애로사항인 인력채용을 위해 PC(웹), 모바일(앱)에 혁신기업 전용채용관을 만들어 무료로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또 온라인 채용박람회에 참가하는 기업들은 네이버 키워드 검색 서비스와 취업뽀개기 등 취업커뮤니티, 알바몬ㆍ잡코리아 전용 페이스북 등의 전용채용관 홍보를 통해 구직자들에게 기업을 알릴 수 있는 홍보효과도 얻을 수 있다.

박영숙 서울지방중기청장은 "중소기업의 인력난이 점점 심해지고 있는 상황에서 우리청은 채용박람회 개최 등의 적극적인 인력공급사업 등을 통해 기업의 애로를 해소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중기벤처부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