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연, 새 싱글 '사계' 주요 음원 차트 1위 싹쓸이

태연 새 싱글 ‘사계’ 앨범 커버/ 사진=아이리버

[아시아경제 이지은 인턴기자] 그룹 소녀시대의 멤버 태연의 신곡 ‘사계’가 음원 차트를 휩쓸었다.

24일 오후 6시 태연은 멜론, 플로, 지니, 아이튠즈 등 국내 외 음원사이트를 통해 싱글 ‘사계’를 발표했다.

이번 싱글은 지난해 8월 선보인 3번째 미니 앨범 'Something New(썸띵 뉴)' 이후 7개월 만에 국내에서 선보인 신곡으로 발매 직후 주요 음원사이트 7곳에서 1위를 싹쓸이했다.

타이틀곡 '사계(Four Seasons)'는 어쿠스틱 기타 중심으로 이뤄진 팝 장르의 곡으로 후렴구의 스트링 선율과 태연의 감성적인 보컬이 어우러져 극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 이번 신곡은 소녀시대의 데뷔 초부터 다수의 곡을 맡아온 켄지 (Kenzie)가 작사, 작곡, 편곡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수록곡 ‘Blue(블루)’는 피아노 기반의 미니멀한 구성으로 이뤄진 발라드 곡으로, 옛 연인에 대한 그리움과 이별 후에 느끼는 감정을 그려냈다.

한편 태연은 지난 23일부터 24일까지 사울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진행한 앙코르 콘서트 '아포스트로피 에스…원 태연 콘서트('s…one TAEYEON CONCERT)'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지은 인턴기자 kurohitomi0429@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팀 이지은 인턴기자 kurohitomi0429@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