팰리세이드 '4050 男心' 흔들었다

팰리세이드

[아시아경제 김혜원 기자] 현대자동차가 지난해 말 출시한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팰리세이드는 40~50대 남성이 가장 많이 구입한 것으로 나타났다.20일 현대차그룹 미디어 채널 HMG 저널이 사전 계약한 총 2만506대의 팰리세이드 고객 자료를 분석한 결과 남성이 85.2%, 여성이 14.8%로 남성이 압도적으로 많았다.팰리세이드보다 한 급 아래인 싼타페와 이전 모델인 베라크루즈의 경우 남성 고객 비율이 각각 80.5%, 79.1%였던 것과 비교해 남성 고객의 선호도가 한층 높아진 셈이다.남성 고객을 연령대별로 살펴보면 40대 비중이 37.0%로 가장 높았고 50대가 26.9%로 뒤를 이었다. 30대와 20대의 비율은 각각 21.2%, 2.0%였다. 여성 고객은 40대(33.6%), 50대(26.0%), 30대(24.0%), 60대(13.3%) 등 순이었다. 팰리세이드를 사전 계약한 고객의 평균 연령은 47.5세였다.현대차 관계자는 "팰리세이드 고객들이 남긴 댓글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키워드는 패밀리(가족), 여행, 아빠 등이었다"며 "해당 연령대 남성 고객이 전부 아빠라고 단정할 수는 없지만 대다수가 한 가정의 가장이란 점을 알 수 있다"고 말했다.
현대차가 지난해 신규 등록 기준으로 팰리세이드와 국산 대형 SUV 경쟁 차종의 고객 연령을 비교한 결과 주요 구매층이 50대(모하비 33.7%·렉스턴 39.1%)인 경쟁 차종과 달리 팰리세이드는 40대(36.5%)가 중심을 이뤘다.수입 대형 SUV 경쟁차인 포드 익스플로러와 비교했을 때에는 50~60대의 경우 팰리세이드가 우세를 보였고 30~40대에서는 익스플로러가 앞섰다. 구체적으로 50대는 26.8%가 팰리세이드를, 19.7%가 익스플로러를 선택했으며 30대에서는 32.8%가 익스플로러를, 21.6%가 팰리세이드를 구매했다.팰리세이드는 트림별로 7인승에 대한 선호도가 76.45%로, 8인승(23.6%)보다 높았다. 현대차 관계자는 "7인승이 8인승보다 29만원가량 비싸지만 2열을 좀 더 넓고 안락하게 사용하고자 하는 고객의 의도를 엿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엔진 선호도에서는 가솔린(22.6%) 선택이 많아진 점이 눈에 띈다. 싼타페의 경우 13.2%가 가솔린 엔진을 택했다. 구동 방식은 전륜구동과 사륜구동의 비율이 각각 55.6%와 44.4%로 나타났다. 5가지 외장 색상 중 가장 인기가 많은 색상은 화이트 크림(45.4%)이었다. 이어 타임리스 블랙(24.1%) 스틸 그라파이트(20.3%) 문라이트 클라우드(8%) 타이가 브라운(2.2%) 순이었다.김혜원 기자 kimhye@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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