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급조치로 고객 생명 살린 랄라블라 직원…CEO 포상 받았다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뷰티스토어 랄라블라에서 신속한 응급조치로 고객의 생명을 구한 직원이 최고경영자(CEO)의 포상과 감사편지를 받아 화제다. 랄라블라 창원합성점에서 근무하는 김현재 담당은 지난해 12월 한 남성 고객이 매장 입구에서 비틀거리다가 매장 자동문 앞에서 쓰러지는 것을 발견했다. 김 담당은 바로 쓰러진 고객에게 달려가서 상태를 살피면서 바로 눕힘과 동시에 함께 근무하던 담당자에게 119에 우선 신고한 후, 자동문을 수동으로 바꾸도록 전달했다.쓰러진 고객이 경련을 일으키며 몸을 떨다가 숨을 쉬지 않자 김 담당은 곧바로 인공호흡과 심폐소생술을 실시했으며 고객은 곧 의식과 호흡을 되찾았다. 뒤이어 현장으로 구급대원이 도착했고, 김 담당은 침착하게 상황을 설명한 뒤 고객을 병원으로 이송했다.일반적으로 심정지 환자의 경우 골든타임은 5분 이내로 초기의 응급처치가 가장 중요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 기간에 심폐소생술을 진행하지 않으면 뇌에 혈액공급이 중단되어 의식을 회복하더라도 뇌 손상 등 후유증이 발생할 확률이 높다.김 담당이 구급대원이 오기 전까지 실시한 침착하고 정확한 초동 대처 덕분에 쓰러졌던 고객은 병원에서 무사히 회복할 수 있었고, 퇴원 후에 직접 랄라블라 창원합성점에 찾아와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GS리테일은 위급한 상황에서 신속한 판단과 실행력으로 고객의 생명을 살린 김 담당의 사례를 전사에 공유하는 한편, CEO 명의의 감사 편지와 포상을 전달했다.김 담당은 "저도 많이 무섭고 떨렸지만 고객을 살려야겠다는 생각에 인공호흡과 심폐소생술을 실시했다"며 "고객님의 빠른 쾌유를 기원하며 앞으로도 위급상황 시 더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GS리테일은 GS25, GS수퍼마켓, 랄라블라를 비롯한 모든 임직원에게 연 2회 심폐소생술과 자동 심장충격기 사용 방법을 교육하고 있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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