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코, 부산 사회적경제기업 홍보 나서…'판로 개척 지원'

[아시아경제 나주석 기자] 캠코가 부산지역 사회적경제기업의 제품 및 기업홍보 지원 사업에 나선다.5일 캠코는 '사회적경제기업 홍보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자체 블로그, 페이스북, 웹진 등 SNS를 활용해 국민에게 직접 사회적경제기업을 소개하고 해당 기업 생산제품 홍보를 통해 기업의 판로 개척 등을 지원한다. 올해는 시범사업으로 부산 사회적경제 지원 기금(BEF) 금융지원 대상 기업 중 홍보 지원을 원하는 10개 기업을 우선 선정했다. 향후 대상 기업을 확대할 계획이다.캠코는 홍보 지원을 위해 공식블로그, 캠코 웹진 내 '캠코더불어장터' 코너를 신설하고 기업소개, 대표 인터뷰, 생산제품 등을 게시해 사회적경제기업들에 관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캠코는 '캠코더불어장터' 개설을 기념해 오는 15일까지 담아요의 홍보콘텐츠를 SNS를 통해 공유하는 고객 중 총 60명을 추첨해 담아요의 생산제품을 경품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담아요는 4~6급 장애인과 어르신 등 취약계층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수제 과일청을 생산하고 있다.문창용 캠코 사장은 "이번 홍보 지원 사업을 통해 사회적경제기업을 위한 ‘착한 상품, 착한 소비’ 문화가 널리 확산되어 사회적경제기업들이 조속히 자생력을 갖고 지역경제의 든든한 한 축으로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면서 "캠코는 앞으로도 사회적 가치 실현을 선도하는 금융공기업으로서 부산지역 사회적경제기업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체계적인 홍보 지원을 통해 부산지역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나주석 기자 gonggam@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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