팅크웨어, 3Q 수출 전년比 20% 증가…아시아 매출 비중 40% ↑

팅크웨어 아이나비

[아시아경제 이은결 기자] 팅크웨어는 일본, 싱가포르 등 아시아 시장을 중심으로 한 해외 블랙박스 매출 성장으로 올 3분기 수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20% 증가한 137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공시했다.팅크웨어의 아시아 매출 비중은 일본 완성차와 렌터카향 신규 공급으로 40%를 넘어섰다.팅크웨어는 3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 453억원, 영업이익 10억원, 당기순이익 6억원을 기록했다. 누적 기준으로는 매출액 1366억원, 영업이익 32억원, 당기순이익 31억원을 달성했다.팅크웨어는 다년간 축적한 지도 콘텐츠, 교통 빅데이터, AR/ADAS 솔루션을 기반으로 한 커넥티드 플랫폼을 완성차 업체 등에 공급하며 전장 사업을 본격화할 계획이다.팅크웨어 관계자는 "최근 독일, 영국 등 주요 국가에서 블랙박스 영상이 법정 증거자료로 공식 채택되면서 그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추세"라며 "현지 보험사 연계 서비스 등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방식으로 공급처를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이어 "국내에서 상용차 전용 블랙박스를 강원도, 전남 택시조합 등에 공급하는 등 신규 B2B 채널을 확대했다"며 "최근 실시간 통신기능인 '아이나비 커넥티드' 기술을 상용화해 스마트폰과 연동 가능한 블랙박스를 출시했고, 향후 해당 기술이 적용된 제품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해 신규 매출을 도모할 예정"이라고 말했다.이은결 기자 leg@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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