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한다면 이들처럼] 순수 미술과 옷이 합쳐지면 감동은 두배…여성의류 패션몰 '블리다'

올2월 뉴욕패션위크 데뷔…이다은 '블리다' 대표
[아시아경제 심나영 기자] 패션의 중심 미국 뉴욕에서 자신만의 색채를 뽐낸 한국 디자이너가 있다. 올해 2월 아시아패션컬렉션한국 대표로 뉴욕패션위크에 데뷔한 이다은 대표(28)얘기다. 당시 선보인 '블리다'의 2018 가을ㆍ겨울(F/W) 시즌컬렉션은 오묘한 무지갯빛 소재와 여성스러운 실루엣이 어우러져 현지 패션 관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이 대표는 "패션 디자이너에게 뉴욕패션위크는 꿈의 무대"라며 "그런 곳에 제 컬렉션을 선보일 수 있어서 영광이었죠.게다가 한국 대표 브랜드로 선정돼 나온 만큼 어깨가 무거운 자리였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지난해 일본 도쿄패션위크 무대에도 한국 대표로 섰었다. 그는 2012년 제30회 대한민국 패션대전에서 은상과 스페셜 스타일상을 수상하며 주목 받은 이후, 2014년 블리다를 창업했다.이 대표는 미술과 패션을 함께 공부했다. 자신의 작품 세계를 옷에 반영한다. 이카루스의 비상이라는 조형물을 텍스타일과 디테일로 풀어낸 2017 F/W 시즌 컬렉션이 대표적이다. "순수 미술과 옷이 합쳐지면 감동이 두 배가 된다"고 설명했다. 고객들도 취향이 확고하다. 본인의 존재감을 드러내고 미적인 취향을 공유할 줄 아는 여성들이 블리다 옷을 구매하고 있다. 이를 일상에서 자유롭게 매치하거나 휴양지에서 여유로운 리조트 룩으로 즐긴다.
연예인도 블리다의 매력에 빠졌다. 각종 예능 프로그램, 공식 석상 등 돋보여야 하는 자리에서 블리다 옷을 착용하는 연예인들이 늘고 있다.가장 선호하는 것은 화사한 패턴의 랩 드레스이며,풍성한 볼륨감이 러블리한 매력을 높여주는 오프 숄더 블라우스도 인기다.블리다의 매출은 지속 성장세다. 현재 전체 매출의 30%가 해외에서 발생한다. 그의 활발한 해외 활동은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를 통해 구축한 홈페이지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고객들에게 공유되고 있다. 올 하반기에는 프랑스 트라노이 박람회, 중국 상하이 패션위크, 서울패션위크, 대만 타이페이쇼 등 국내외 세일즈 투어를 이어 나간다.심나영 기자 sny@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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