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희망쇼핑’ 영상 공개 “쇼핑으로 청년 후원”

[아시아경제 이재익 기자] SK플래닛 11번가가 사회공헌활동 ‘희망쇼핑’을 주제로 한 캠페인 영상 ‘우리가 만드는 희망 11번가’를 공식 페이스북과 유튜브 채널, 전국 CGV 360여개 상영관 스크린 등에 공개했다.영상에는 11번가 고객들이 쇼핑을 할 때마다 청년들이 일상에서 필요한 실질적인 도움을 받고 희망을 얻는 모습들이 담겼다. 영상 속 청년들은 주거 지원을 받거나 면접에 필요한 도움을 얻는다. 일상에서 벗어나 추억사진을 찍기도 한다.11번가는 고객들이 ‘희망쇼핑’을 통해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청년 후원에 동참할 수 있다는 사회적 가치를 전파하고자 이번 영상을 제작했다고 설명했다.11번가의 ‘희망쇼핑’은 11번가, 판매고객, 구매고객이 모두 함께 참여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판매자가 상품을 희망쇼핑 상품으로 설정하고 그 상품을 고객이 구입하는 것만으로 희망후원금이 적립된다.모인 후원금은 ‘청년일일케어’ 캠페인을 통한 청년 후원에 쓰인다. 2013년부터 실시한 ‘희망쇼핑’에는 현재까지 총 1920만여 개의 희망상품이 등록됐고 참여 판매자는 9500여명이다. 결제 건수는 약 2280만건이다.이재익 기자 one@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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