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파크몰, 남성 ‘원스탑 쇼핑·놀이’ 공간 1일 개장

패션, 키덜트, 풋살 묶는 ‘남성 복합문화 타운’ 조성남성패션, 골프, 아웃도어, 스포츠 등 100여개 브랜드 입점
[아시아경제 심나영 기자] 전면 증축을 단행하고 있는 용산 아이파크몰이 1일 패션파크 5, 6층을 리뉴얼 오픈했다. 5층에 남성패션과 골프, 아웃도어, 6층에는 스포츠, 캐주얼 패션, 진(Jean) 등 총 100여개 브랜드가 들어섰다.이번 패션파크 리뉴얼은 남성을 위한 ‘원스탑쇼핑’을 표방하며 의류와 스포츠, 골프, 아웃도어 등을 중심으로 남성 타겟 브랜드가 대거 보강됐다. 아이파크몰에는 국내 쇼핑몰 최대 규모의 키덜트 전문 매장과 대규모 풋살 타운이 조성되어 있어 쇼핑과 취미, 레저가 결합된 남성들의 복합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기대된다.아이파크몰은 쇼핑과 레포츠, 여가 컨텐츠가 한 곳에 집결된 복합쇼핑몰의 강점을 극대화해 남성을 위한 가치소비의 공간으로 구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브랜드 구성과 편의 시설도 남성 선호 분야를 강화해, 컨템포러리 남성 패션과, 라이프스타일 생활 아웃도어, 축구·농구·야구 등 스포츠 전문 메가샵, 스크린 골프 시타존 등이 들어섰다. 오픈에 맞춰서는 추억의 만화방과 오락실, 테이블 사커, 피규어 등 남성들이 좋아하는 놀이를 즐길 수 있는 ‘맨즈 아지트’ 이벤트가 1일부터 오는 15일까지 열린다.아이파크몰은 이번 패션파크 오픈이 소비의 새 주체로 떠오른 남성층 모객의 본격적인 신호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난해 12월말 리뉴얼 오픈한 키덜트 전문숍 ‘토이앤하비’의 매출 신장세가 지난해 동년 대비(1월1일~3월31일까지 기준) 55.2%에 이르고 있으며, 총 8면의 실내외 풋살장도 연간 15만명의 남성 고객을 쇼핑몰로 끌어 모으는 등 남성 카테고리의 본격적인 시너지 구현도 이뤄질 전망이다.현대아이파크몰 최석환 마케팅 팀장은 “이번 패션파크 오픈으로 키덜트와 레포츠, 메트로섹슈얼(Metrosexual) 등 20대에서 중년까지 싱글과 기혼 남성 모두를 아우르는 남성 문화공간을 완성하게 되었다”고 말했다.지난 2016년 말 시작된 아이파크몰 전면 증축도 이번 패션파크 오픈을 기점으로 막바지로 접어들고 있다. 오는 상반기 마무리되는 아이파크몰 증축 후반부 공사는 패션파크 1~4층 리뉴얼과 함께, 민자역사 운영사로써 서울의 신중심 용산의 도심 허브기능을 강화하는데 초점이 맞춰진다.심나영 기자 sny@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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