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프로야구 열풍에 야구장 매출 100억 예상

[아시아경제 이선애 기자] 2018년 프로야구 시즌이 돌아온 가운데 프로야구의 인기가 늘어날수록 야구장 최고의 먹거리 메뉴인 치킨의 인기도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잠실 야구장, 수원 KT 위즈파크, 마산 야구장, 인천 SK행복드림구장 등 전국 8개 구장에 22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치킨 프랜차이즈 BBQ는 올해 매출 신장에 대한 기대감을 갖고 있다.윤경주 BBQ 사장은 “비비큐는 지난해 약 70여억원의 매출을 야구장 에서 올렸으며, 프로야구의 인기가 날로 치솟는 만큼 야구장 매출로 올해는 100억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며 “야구장 전용 메뉴 개발, 치맥세트 구성, 할인 이벤트 등 야구팬들이 즐겁게 치킨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고 30일 밝혔다.BBQ는 야구장 전용 메뉴를 매장 당 적게는 3가지, 많게는 7가지의 메뉴를 취급 하고 있다. 전 메뉴 모두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를 원료로 한 BBQ 올리브유로 후라잉 해 야구팬들에게 건강한 치킨을 제공하고 있다.가장 높은 인기를 자랑하는 치킨 메뉴는 남녀노소 누구나 간편하게 즐기는 ‘순살크래커’ 이다. 야구장 내에서 어른들은 맥주와 함께, 아이들은 탄산음료와 함께 순살크래커를 즐기는 모습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비비큐는 야구장 내에도 ‘BBQ 올리브 치킨카페’ 컨셉으로 매장을 오픈 하고 있어, 야구장 내에 고품격 외식문화를 전파하고 있다. 대구 삼성라이온즈파크 내에 입점한 있는 BBQ 삼성라이온즈파크점은 지난해 전국 매출 1위를 올리는 등 크게 인기를 끌었다. 야구 경기가 있는 날 이외에도 치맥을 즐기고, 외식을 즐기는 고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한편 BBQ는 미입점 된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에도 추후 입점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이선애 기자 lsa@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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