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A생명, 인공지능 콜센터 'AIA ON' 서비스 확대

[아시아경제 전경진 기자] AIA생명은 인공지능 콜센터 'AIA ON'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23일 밝혔다. AIA ON은 고객상담사와 채팅을 통해 상담하듯 1대 1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는 챗봇(Chatbot)과 사람과 통화하듯이 고객과 대화하는 로보텔러(Robo-teller) 2가지 형태로 구성된다.기존 챗봇 서비스는 상품 안내, 지점 안내 등 단순한 안내 서비스를 제공했다. 하지만 AIA ON 챗봇 시스템의 경우 일상적인 언어를 통해 상담을 진행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발목 골절로 치료를 받았는데 보험금을 어떻게 신청하나요?"라고 채팅창에 물으면 챗봇이 보험금 신청 절차를 안내해주는 형태다. 사람과 채팅 하듯 상담하는 과정에서 보험료 납부가 필요한 경우에는 소셜네트워크(SNS)를 통한 실시간 보험료 납입 이체도 할 수 있다. AIA ON 챗봇은 AIA생명 공식 홈페이지(PC, 모바일)에서 고객센터 '인공지능 로봇'을 클릭하면 이용할 수 있다. 모바일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에서 AIA ON을 검색해 친구 추가를 하면 시간과 장소에 관계 없이 24시간 365일 상담을 받을 수 있다.AIA생명은 로보텔러 시스템으로 '해피콜' 서비스도 도입했다. 해피콜 서비스는 판매된 보험계약에 대해 보험사가 고객에게 다시 한 번 전화를 걸어 불완전판매의 요소는 없었는지 확인하는 과정이다.전경진 기자 kjin@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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