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팬 큐레이터' 운영…소비자가 직접 알린다

[아시아경제 임온유 기자] 삼성전자가 갤럭시S9·갤럭시9+ 출시와 함께 소비자 봉사단 ‘갤럭시 팬 큐레이터’를 최초로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열혈 팬부터 인기 유튜버, 얼리어답터까지 다양한 소비자로 구성된 갤럭시 팬 큐레이터는 갤럭시의 매력을 전달하고 함께 소통하는 역할을 할 예정이다.삼성전자는 지난 1월 모집을 진행했으며, 약 일주일 동안 총 1700여명이 신청해 화제를 모았다. 특히 장년층의 신청 비율이 20%에 달하는 등 1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소비자들이 참여했다.최종 선정된 100명의 갤럭시 팬 큐레이터는 지난달 28일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 갤럭시 스튜디오에서 발대식을 갖고, 전국 갤럭시 스튜디오에서 소비자들과 교감하며 갤럭시S9 시리즈의 매력과 활용성을 전하고 있다.타임스퀘어 갤럭시 스튜디오에서 활동 중인 갤럭시 팬 큐레이터 하지민 씨(27)는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활용성을 소개하는 활동이 보람 있고 뿌듯하다"며 "소비자 리더로서 갤럭시와 소비자들을 이어주는 역할에 자부심을 갖고 갤럭시 팬 큐레이터 활동에 임할 것"이라고 말했다.삼성전자 관계자는 “갤럭시는 소비자들의 적극적이고 자발적인 관심으로 많은 사랑을 받는 브랜드가 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과 교감하는 새로운 체험 마케팅으로 소비자들과 친밀하게 소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임온유 기자 ioy@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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