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주 선호도 1위 카스…전 연령대에서 20대 선호도 가장 높아
[아시아경제 이선애 기자]오비맥주의 대표 맥주브랜드 '카스'가 20대 젊은 소비자들이 가장 좋아하는 맥주로 꼽혔다. 31일 글로벌 시장조사 전문기업 칸타 밀워드 브라운(KMB)에 따르면 지난 4월부터 최근 3개월 간 전국 만 19세 이상 55세 이하 성인 2405명을 대상으로 한 브랜드 선호도 조사에서 카스 브랜드가 43.3%로 대한민국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맥주 브랜드로 선정됐다. 이는 국내 경쟁제품 A(20.1%), B(7.5%), C(4.1%)에 비해 최소 2배 이상, 글로벌 브랜드 D(4.5%), E(4.2%)와 비교해도 10배가량 높은 결과다. 카스는 모든 연령층에서 선호도 1위를 차지했으며 특히 20대에서 가장 높은 지지를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 20대 응답자 722명 중 44.8%가 카스 브랜드를 가장 좋아한다고 응답했다. 전 연령의 선호도보다 1.5% 포인트 높은 수치다. 카스에 대한 20대의 높은 선호도는 제품 특유의 신선함을 앞세워 젊은 층을 핵심 타깃으로 적극 소통해온 결과로 풀이된다. 올해 초부터 카스는 이 시대 젊은이들에게 ‘어떤 내가 될지는 내가 정하는 거야’라는 메시지를 전하며 미래에 대한 용기와 자신감을 심어주고 청춘들의 도전을 응원하고 있다. 아울러 젊고 참신한 이미지의 카스 후레쉬 신규 병 교체, 따는 재미와 음용의 편의성을 높인 ‘프레시 탭’ 캔 제품 출시 등을 통해 변화와 혁신을 지속하며 끊임없이 도전하는 ‘젊음의 브랜드’라는 정체성을 확고히 해왔다.오비맥주 관계자는 “카스는 ‘젊음’이라는 일관된 브랜드 메시지를 담아 뮤직 페스티벌, 스포츠 등 젊은 소비자들과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혁신과 도전정신을 바탕으로 젊음을 대표하는 브랜드로서 위상을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선애 기자 lsa@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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