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권성회 기자] 이동통신용 안테나 기업 감마누가 최대주주 등극 예정인 에스엠브이(SMV)의 외국인 물건 구매 시스템을 통한 구매액이 월 2000억원을 넘어섰다고 28일 밝혔다.감마누는 지난 12일 최대주주 김상기 대표가 더블유에스디홀딩스와 특수관계인 에스엠브이 외 38명과 최대주주 변경을 수반하는 주식양수도 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했다. 에스엠브이는 2010년 이후 한국, 일본, 동남아 등의 인바운드 중소 여행사를 인수 및 통합하며 국내외 네트워크 등의 무형 인프라와 숙박시설, 쇼핑몰 등의 유형 인프라를 구축해왔다.다양한 유·무형의 인프라를 기반으로 유커 방문객의 소비 패턴을 분석한 빅데이터와 구매 시스템을 접목시켰으며 설립 5개월만에 국내 대상 사업 구매액이 월 220억원에서 2000억원으로 약 9배 증가했다. 현재 에스엠브이 시스템을 통한 구매액 및 시장 점유율은 지속적으로 상승 중이다.특히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이슈와 무관하게 싼커(중국 개별 관광객) 수가 증가하면서 에스엠브이의 국내 사업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우성덕 에스엠브이 대표는 "에스엠브이의 사업모델은 대중국 친화정책 및 빅데이터를 활용해 중국이 추진하고 있는 신(新) 실크로드 건설에 가장 잘 활용될 수 있는 모델"이라며 "보유 중인 빅데이터와 자금력을 바탕으로 한 진입장벽으로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설명했다.에스엠브이 플랫폼은 인바운드 플랫폼(Inbound Platform)으로 중국인 여행객을 송객해 다양한 대상으로 소비를 유도하는 플랫폼이다. 현재 제조업, 사후면세점, 면세점 등의 유통업과 호텔, 음식점, 카지노 등의 서비스업을 대상으로 하며 향후 해외 진출까지 계획 중이다.한편 감마누는 8월1일 열리는 주주총회에서 전세항공기·전세크루즈 운영, 관광 숙박, 면세점 운영, 화장품 및 건강기능 식품 판매 등을 사업목적에 추가할 예정이라고 공시한 바 있다.권성회 기자 street@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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